Logo
영렘브란트
   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졸업한 Bette Fetter씨는 미술산업 분야와 몬테소리 학교에서 경험을 쌓게 되었습니다.
    직장을 그만 둔 Bette씨는 자신의 아이들과 친구의 아이들 에게 미술을 가르쳐 달라는 부탁을 받고 학생들을 모집하기 시작하여 8명의 초등학생이 Bette씨의 첫 미술 수업을 듣기 위해 식탁에 모여 앉게 되었습니다.
    많은 고민 끝에 독창적인 방법으로 어린 학생들의 재능이 향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.


    Bette의 독창적인 미술수업이 진행될수록 그림 그리기에 대한 아이들의 욕구가 더 커졌고 아이들의 능력과 자신감, 그리고 의욕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. 부모들은 매우 만족해했고, 그 당시 “Bette 의 미술수업”으로 알려지면서 이웃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. Bette‘s Art Class로 시작한 미술 교육 프로그램은 영 렘브란트라는 이름으로 재도약했으며 20여년의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미국 공교육 기관에서 미술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습니다.

    영 렘브란트는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교육의 필요성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.
    첫 수업은 창업자이자 교육자인 Ms. Bette Fetter가 1988년 그의 주방 테이블에서 주변의 아이들과 함께 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.
    영 렘브란트는 예술의 힘과 예술에 대한 열정, 그리고 예술 그 자체의 순수성을 소중히 여기는 세대를 양성하려 합니다.
    본 미술교육의 핵심적 가치는 열정, 정직, 존중, 우수성, 상호이해와 대화입니다.
    열정

    영 렘브란트는 예술과 아이들을 사랑합니다. 우리는 아이들을 가르칠 때 즐거움을 느끼고, 아이들이 훌륭하게 성장하는 것을 보고 행복함을 느낍니다.

    정직

    영 렘브란트의 길잡이는 최상의 도덕적, 윤리적, 정신적 규범입니다. 모든 구성원 각각의 정직한 마음은 아이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.

    존중

    영 렘브란트는 모든 사람이 각자 다른 시각과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. 상호이해를 통한 정신적 교감만이 가장 위대한 인성을 만들 수 있음을 알기에 서로를 존중하는 법을 가르칩니다.

    우수성

    영 렘브란트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우수한 일임을 알고 있습니다. 우리는 모든 일에 성실히 임하고 각자가 최선을 다해 가장 우수한 교육을 이끌어 낼 수 있게 함께 노력합니다.

    상호이해와 대화

    영 렘브란트는 상호 이해가 이루어 질 때까지 편견 없이 대화를 유지하여 정보를 교환합니다. 우리는 이를 통해 모든 세대를 아울러 훌륭한 인성을 갖출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있습니다.

    • 이탈리아의 교육가 몬테소리교육방법은 유치원, 공립학교, 그리고 사립학교의 교육제도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.

    • 몬테소리 교육방법은 관찰, 개인의 자유, 환경에 대한 준비라는 3가지 원리에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자발적이고,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줄 알며 통제할 수 있는 아이들을 만드는 것이 몬테소리의 목표입니다.이로써 독창성과 향상된 집중력, 그리고 더 강한 자신감을 계발하게 됩니다.



    • 영 렘브란트 매주 수업을 통해 집중력을 심어주고 분석 및 문제해결의 단계적 교유과정을 사용해 학생들에게 미술을 가르칩니다. 몬테소리 특징과 유사하게 반복되는 관찰 학습과 시각적 통합력, 단계적 문제 해결 능력은 다른 분야에서도 활용 가능한 아이들의 학습적 감각을 발달 시킵니다.

    • 수업시간 동안 학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격려합니다. 모든 수업은 다양한 수준에 맞게 구성되어 있고 교사들은 학생 개개인들의 능력에 맞게 과제를 부여합니다. 영 렘브란트 교사들은 인내심과 일관성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 돋아 줍니다. 나아가 같은 교실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을 가르침으로써 서로에게서 예술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적 면까지도 배울 수 있게 합니다.

  • 사람의 인체 중 가장 중요한 기관은 두뇌입니다.
    특히 발달 초기 단계인 아이들의 두뇌는 무엇이든지흡수하는 스펀지와 같아서 일반 성인 두뇌 수준의 225%를 사용합니다. 영 렘브란트는 여러 형태의 미술 활동에서 단어들의 조합으로는 표현될 수 없는 마음 속의 이미지를 표현하게 함으로써 스스로의 개성을 충분히 발산시켜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합니다.

    미술은 생각의 표현이자 양식, 색, 형태, 선, 깊은 인식, 연쇄반응, 그리고 그 정열 등을 활용하는 자연스러운 뇌의 특성을 유일하게 이용하는 분야입니다. 때문에 성장 과정에 있는 아이들에게 미술 교육은 예술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활용 가능한 기술을 발달 시킵니다. 영 렘브란트는 아이들의 삶과 연관된 수업 소재를 이용해 흥미로운 미술 활동을 이끌어내어 신경 연계와 마음의 성공적 습관을 촉진할 수 있도록 잘 짜여진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.

    먼저 아이들의 어떻게 생각하고 성숙하는지 파악합니다. 그들의 두뇌 계발 단계를 인지해 체계적으로 확립된 학습 구성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건강한 두뇌 계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  • Back to Top